김포소방서가 2023년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점검에서 우수관서로 선정됨에 따라 업무추진 유공자인 강경윤 소방위에게 김포소방서 표창을 수여하였다.
2005년에 임용된 강 소방위는 현장에서 10여 년 넘게 근무하면서 현장에서 인정받는 소방관으로 현재 회계장비팀에서 근무하며 직원들이 안전한 현장활동을 지원하는 행정업무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 업무를 충실히 하는 직원으로 정평이 나있다. 또한 모두 꺼려 하는 궂은일에도 솔선수범하여 동료와 선후배 사이에서도 같이 일하고 싶어 하는 직원으로 손꼽히고 있다.
강 소방위는 출동으로 바쁜 중에도 적극적 현장 활동을 위해 장비관리를 소홀히 하지 않았던 모두의 노력이 높은 평가로 이어진 것으로 보인다고 직원들에게 공을 돌렸다.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소방장비 관리실태 확인점검’은 소방장비의 생애주기별 관리 강화를 위해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평가를 진행하는데 김포소방서는 장비행정을 비롯한 전 항목에서 두루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종묵 서장은 “각자 위치에서 최선을 다하는 강경윤 소방위와 전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인구 50만 명을 넘어 70만 명의 대도시를 준비하는 김포시에 걸맞게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김포소방서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 한강조은뉴스 배명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