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우리병원(병원장 고도현)이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진단검사 분야 우수기관에 부여하는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인증을 지역에서 유일하게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진단검사의학 수탁기관 인증은 대한진단검사의학회가 분자진단검사, 진단혈액학, 임상화학, 임상미생물학, 수혈의학, 진단면역학 등 진단검사의학 주요 분야에 대한 평가를 시행하여, 전문 인력, 장비, 시설, 검사 결과의 신뢰도 등 일정 요건 이상을 충족한 기관에 한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김포우리병원은 인증을 통해 코로나19 검체 검사 등 진단검사 결과에 더욱 높은 신뢰도를 가지게 되었다.
앞서 김포우리병원은 우수검사실 신임인증평가에서도 우수 인력과 교육, 장비, 시설 등을 갖춰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질병관리청이 시행한 코로나 검사 자격 검증 테스트에 통과하여 지역에서 유일하게 코로나19 자체 검사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진단검사의학 수탁의료기관 인증 또한 지역에서 유일하게 획득하였으며, 이에 따라 지역 의료기관이 코로나19 검체를 비롯한 여러 질환의 검체 진단검사를 타 지역 전문수탁기관으로 검사 의뢰 없이 김포우리병원을 통해 검사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지역 진단검사 의료 서비스를 선도하는 의료기관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고도현 김포우리병원장은 “질환의 진단과 치료를 위해 중요한 사항은 검사 결과에 대한 신뢰성이다. 김포우리병원은 우수한 진단검사를 위해 필요한 요건을 갖춰 신뢰성이 확보되어 있다는 것이 이번 인증을 통해 입증되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검체 및 각종 질환의 검체에 대한 높은 수준의 진단검사 시행을 통해 지역 주민, 진단 의뢰 기관이 신뢰하고 만족하는 최상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사명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강조은뉴스 배명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