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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

23살 김포, 인구 50만 평화관광도시 ‘착착’

조직 개편하고 ‘한강하구 워터프론트 시대’ 선포

김포시(시장 정하영) 는올해시승격23주년 을맞아또한번도약을 노리고 있다.
 

지난 2월 인구 50만 시대에 준비에 걸맞은 조직개편을 단행했고 4월1일 시민의날을  맞아  ‘한강하구 워터프론트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미래 비전 선포식도 가졌다.   김포시 는 젊은 세대 유입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하 고있어1년~2년 내에 인구50만 이상 대도시 진입이 예상된다.  경기  김포시의 지난해 12월 말 기준 인구수는 47만 3970명이다. 인구증가율은 0.99%로  전국  5위를  기록했다.

 

인구 50만을 돌파할 경우 전국 18번째 대 도시가 되며 경기도에서도 12번째의 대규모 도시가 된다. 시는 올해 시정목표를 ▲스마 트에코(ECO) 경제도시 ▲평생교육도시 ▲대한민국 대표 평화관광도시 ▲경쟁력 있 는 김포한강 신도시 완성으로 설정하고 이 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조직을 기능적으로 전문화하고 핵심 사업 추진을 위한 유기적 조직을 구축했다.

 

이와 함께 23살을 맞은 김포시는 애기봉, 전류리, 대명항, 아라뱃길, 시네폴리스를 5개 거점을 중심으로 한강하구를 하나로 연결하 고물길과발길이서로통하는‘한강하구워 터프론트 시대’ 개막을 선포했다.

 

한강하구 워터프론트(waterfront)’는 한강하구 5개 거점을 중심으로 지역특성과 역사를 반영한테 마형개발을 통해 한강하구를 하나로 연결하고 한강하구 전체를 잇는 평 화로와 둘레길 조성과 뱃길을 복원하여 사 람의 발길과 한강의 물길을 하나로 연결하 는것을목표로하고있다.

 

‘한강하구 워터프론트’는 ▲아라뱃길 권역 은 ‘Global’이라는 브랜드로 ‘세계 속의 김포’ ▲시네폴리스 권역은 ‘Imagine’이라는 브랜 드로 ‘미래를 상상하는 김포’ ▲전류리 권역 은 ‘Mindfulness’라는 브랜드로 ‘쉼이 있는 김포’ ▲애기봉 권역은 ‘Peace & History’라 는 브랜드로 ‘평화와 역사가 깃든 김포’ ▲대 명항 권역은 ‘Open Waterway’라는 브랜드 로 ‘물길이 열리는 김포’라는 의미를 담았다. 김포의 영문 이니셜인 GᆞIᆞMᆞPᆞO와 매칭시켜 브랜드화 했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올해를 한강 철책 제 거및활용원년의해로삼아철책제거이 후한강하구를시민의품으로돌려주고한 강을활용한테마형개발을통해미래100 년을 준비하는 평화관광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한강하구워터프론트시대개막을위 한 비전을 제시했다”라고 밝혔다.

 

김포시가 이런 평화관광도시의 이점을 살리고 50만 이상 인구의 대도시로 성장하면 경기도가 행사해 왔던 권한 중 일부 인허가를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돼 자치권과 자율권 이 대폭 확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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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명희 기자

한강아라신문방송과 한강조은뉴스 운영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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