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사회혁신추진단(이용선, 하승창, 이용빈 공동단장, 이하 사혁추)이 추진하고 있는 '톡톡톡 이재명 전국 순회 강연회'가 성황을 맞고 있다.
선대위 사회혁신추진단은 '이재명을 알려드립니다'라는 골자로 1월 6일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역임하며 ‘유능한 행정가’로서 널리 알려졌지만 당 대표자 선거 등 전국단위 정당 선거 참여 경험이 부족해, 지역 당원들이 이 후보 관련 정보를 직접 접할 기회가 적었다"라고 밝혔다.
이에, 사혁추가 이 후보를 대신해 국회의원과 이명 후보 관련 책을 집필한 작가 등을 강연진으로 구성, 이들을 전국으로 보내 ‘이재명 알리기’에 나섰다.
시도당과 지역위 등 지역에서 좋은 반응이 이어지고 있고, 새해 1월만 해도 충남, 경주, 화성, 부산, 세종 등에서 강연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해당 강연회를 직접 들은 당원들은 "이 후보의 성과를 직접 들으니 믿음이 간다"며 "네거티브에 대한 오해가 풀렸다“고 말하는 등 강연회가 진심으로 하는 선거운동에 나서는 계기를 마련해줬다고 평가했다.
현재 강연 진은 조정식·우원식·박홍근·진성준·박주민 국회의원과 김세준(이게 나라다), 김준혁(이재명에게 보내는 정조의 편지), 박태웅(눈 떠보니 선진국), 임문영(이재명의 싸움) 저자·작가 등으로 구성돼 있다.
.
한강조은뉴스 임말희 기자 zmfltm29@naver.com